이름 |
필요연구 |
필요건물 |
망치 |
유지 |
GP부여 |
효과 |
고대시대 건물 | ||||||
병영 |
청동 |
|
80 |
1 |
|
지상 유닛 생산 시 경험치 +15 |
크레포스트 |
청동 |
|
80 |
1 |
|
지상 유닛 생산 시 경험치 +15 |
곡식창고 |
도기 |
|
100 |
1 |
|
식량 +2 |
성벽 |
석공술 |
|
100 |
1 |
|
도시 방어력 +5 |
기념물 |
|
|
60 |
1 |
|
문화 +2 |
도서관 |
문자 |
|
80 |
1 |
과학자 |
2명의 시민당 과학 +1 |
종이 공방 |
문자 |
|
80 |
1 |
과학자 |
도시의 시민 2명당 과학 +1 |
물레방아 |
바퀴 |
|
120 |
2 |
|
도시는 반드시 강과 인접, 식량 +2 |
수상정원 |
광학 |
|
120 |
1 |
|
도시는 반드시 호수나 강과 인접, 도시 식량 15%증가, 개발된 호수 타일당 식량 +2 (아즈텍 고유) |
고전시대 건물 | ||||||
무기고 |
제철 |
병영 |
130 |
3 |
|
지상 유닛 경험치 + 15 |
마구간 |
승마 |
|
100 |
1 |
|
기병 유닛 생산성 25% 증가 |
서커스 극단 |
승마 |
|
150 |
3 |
|
행복 +3 |
콜로세움 |
건설 |
|
150 |
3 |
|
행복 +4 |
법원 |
수학 |
|
200 |
5 |
|
점령도시의 불행을 전부 제거 |
등대 |
광학 |
|
80 |
1 |
|
도시는 반드시 해안과 인접 |
사원 |
철학 |
기념탑 |
120 |
2 |
예술가 |
문화 +3 |
고분 |
신학 |
|
120 |
0 |
|
제국 전역에 걸쳐 문화 +2, 행복 +2, |
진흙 피라미드 모스크 |
철학 |
|
120 |
0 |
예술가 |
문화 +5 (중국 고유) |
중세시대 건물 | ||||||
시장 |
화폐 |
|
120 |
0 |
상인 |
골드수입 25% 증가 |
바자 |
화폐 |
|
120 |
0 |
상인 |
골드수입 25% 증가, 도시 범위 안의 |
조폐소 |
화폐 |
|
120 |
0 |
|
도시 범위 안에 있는 |
항구 |
나침반 |
|
80 |
3 |
|
해양 유닛 생산선 25% 증가 |
정원 |
신학 |
|
120 |
2 |
예술가 |
도시는 반드시 호수나 강과 인접 |
수도원 |
신학 |
|
120 |
2 |
|
도시 범위 안의 향료, 와인에서 |
성 |
기사도 |
성벽 |
200 |
3 |
|
도시 방어력 +7.5 |
무갈 요새 |
기사도 |
성벽 |
180 |
3 |
|
도시 방어력 +9 , 문화 +2 |
대학 |
교육 |
도서관 |
200 |
3 |
과학자 |
과학 50% 증가 |
와트 |
교육 |
|
200 |
2 |
과학자 |
도시에 문화 +3 , 과학 50% 증가 |
대장간 |
주조 |
|
150 |
2 |
|
지상 유닛 생산성 15% 증가 |
작업장 |
주조 |
|
100 |
2 |
기술자 |
건물 건설 속도 20% 증가 |
긴집 |
주조 |
|
80 |
2 |
기술자 |
도시가 관리하는 숲에서 타일당 |
르네상스 시대 건물 | ||||||
사관학교 |
군사학 |
병영 |
350 |
3 |
|
지상 유닛 생산시 경험치 +15 |
공립 학교 |
과학적 |
대학,와트 |
350 |
3 |
과학자 |
과학 50% 증가 |
시드니 |
음향학 |
사원, 고분, |
220 |
3 |
|
문화 +5 |
박물관 |
고고학 |
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|
350 |
3 |
예술가 |
문화 +5 |
극장 |
인쇄술 |
콜로세움 |
300 |
5 |
|
행복 +4 |
은행 |
은행업 |
시장 |
220 |
0 |
상인 |
골드 25% 증가 |
사트랩의 법원 |
은행업 |
시장 |
220 |
0 |
상인 |
골드수입 25% 증가 , 행복 +2 |
항구도시 |
항해술 |
|
140 |
2 |
|
바다 자원에서 망치 +2, 도시는 |
풍차 |
경제학 |
|
180 |
2 |
기술자 |
망치 15% 증가 |
천문대 |
천문학 |
|
180 |
2 |
|
과학 50% 증가 |
산업시대 건물 | ||||||
병원 |
생물학 |
|
400 |
2 |
|
도시 성장에 필요한 |
탄약고 |
철도 |
사관학교 |
350 |
3 |
|
지상 유닛 생산성 20% 증가 |
방송탑 |
라디오 |
박물관 |
600 |
3 |
|
해당 도시 문화 생산 2배 |
공장 |
증기기관 |
작업장 |
300 |
3 |
기술자 |
망치 50% 증가 (석탄 1 필요) |
군 기지 |
전신기 |
성 |
450 |
4 |
|
도시 방어력 +12 |
증권거래소 |
전기 |
은행 |
650 |
0 |
상인 |
골드수입 33% 증가 |
현대시대 건물 | ||||||
수력발전소 |
플라스틱 |
|
600 |
3 |
|
도시는 반드시 강 인접, 강 옆 타일에 망치 +1 (알루미늄 1 필요) |
핵발전소 |
핵분열 |
|
600 |
3 |
|
망치 25% 증가 (우라늄 1 필요) |
태양력발전소 |
환경학 |
|
600 |
3 |
|
망치 25% 증가 |
연구소 |
플라스틱 |
사립학교 |
600 |
3 |
과학자 |
과학 100% 증가 |
의학연구소 |
페니실린 |
병원 |
500 |
3 |
|
도시 성장에 필요한 식량 25% 감소 |
우주선 공장 |
로봇공학 |
공장 |
450 |
3 |
|
우주선 부품의 생산성 50% 증가 |
운동장 |
|
극장 |
450 |
6 |
|
행복 +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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