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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용 게임/문명 VI

문명5 - 건물들


이름

 필요연구

 필요건물

 망치

 유지

 GP부여

 효과

고대시대 건물

병영

 청동

 

 80

 1

 

 지상 유닛 생산 시 경험치 +15

크레포스트

 청동

 

 80

 1

 

 지상 유닛 생산 시 경험치 +15
타일 구입 50% 감소
(러시아 고유)

곡식창고

 도기

 

 100

 1

 

 식량 +2

성벽

 석공술

 

 100

 1

 

 도시 방어력 +5

기념물

 

 

 60

 1

 

 문화 +2

도서관

 문자

 

 80

 1

 과학자

 2명의 시민당 과학 +1

종이 공방

 문자

 

 80

 1

 과학자

 도시의 시민 2명당 과학 +1
 
골드
+4 (중국 고유)

물레방아

 바퀴

 

 120

 2

 

 도시는 반드시 강과 인접, 식량 +2

수상정원

 광학

 

 120

 1

 

 도시는 반드시 호수나 강과 인접, 도시 식량 15%증가, 개발된 호수 타일당 식량 +2 (아즈텍 고유)

고전시대 건물

무기고

 제철

 병영
 크레포스트

 130

 3

 

 지상 유닛 경험치 + 15

마구간

 승마

 

 100

 1

 

 기병 유닛 생산성 25% 증가

서커스 극단

 승마

 

 150

 3

 

 행복 +3
 (
도시 범위 안에 말이나 상아 필요)

콜로세움

 건설

 

 150

 3

 

 행복 +4

법원

 수학

 

 200

 5

 

 점령도시의 불행을 전부 제거

등대

 광학

 

 80

 1

 

 도시는 반드시 해안과 인접
 도시범위 안의 바다에 식량 +1

사원

 철학

 기념탑

 120

 2

 예술가

 문화 +3

고분

 신학

 

 120

 0

 

 제국 전역에 걸쳐 문화 +2, 행복 +2,
 
그러나 적에게 도시가 탈취 시
 약탈되는 금이 2
(이집트 고유)

진흙 피라미드 모스크

 철학

 

 120

 0

 예술가

 문화 +5 (중국 고유)

중세시대 건물

시장

 화폐

 

 120

 0

 상인

 골드수입 25% 증가

바자

 화폐

 

 120

 0

 상인

 골드수입 25% 증가, 도시 범위 안의
 사치 자원에
+1 (아라비아 고유)

조폐소

 화폐

 

 120

 0

 

 도시 범위 안에 있는
 금, 은 하나당 +3 골드

항구

 나침반

 

 80

 3

 

 해양 유닛 생산선 25% 증가
 수도와 해상 교역로를 만든다

정원

 신학

 

 120

 2

 예술가

 도시는 반드시 호수나 강과 인접
 위인 생성 속도 25% 증가

수도원

 신학

 

 120

 2

 

 도시 범위 안의 향료, 와인에서
 문화 +2

 기사도

 성벽

 200

 3

 

 도시 방어력 +7.5

무갈 요새

 기사도

 성벽

 180

 3

 

 도시 방어력 +9 , 문화 +2
 
(
인도 고유)

대학

 교육

 도서관

 200

 3

 과학자

 과학 50% 증가
 개발된 정글 타일마다 과학 +2

와트

 교육

 

 200

 2

 과학자

 도시에 문화 +3 , 과학 50% 증가
 
(싸얌 고유)

대장간

 주조

 

 150

 2

 

 지상 유닛 생산성 15% 증가
 (도시 범위 안에 철 필요)

작업장

 주조

 

 100

 2

 기술자

 건물 건설 속도 20% 증가

긴집

 주조

 

 80

 2

 기술자

 도시가 관리하는 숲에서 타일당
 망치
+1 (이로쿼이 고유)

르네상스 시대 건물

사관학교

 군사학

 병영
 크레포스트

 350

 3

 

 지상 유닛 생산시 경험치 +15

공립 학교

 과학적
 방법론

 대학,와트

 350

 3

 과학자

 과학 50% 증가

시드니
오페라
하우스

 음향학

사원, 고분,
진흙 피라미드 모스크

 220

 3

 

 문화 +5

박물관

 고고학

시드니 오페라 하우스

 350

 3

 예술가

 문화 +5

극장

 인쇄술

 콜로세움

 300

 5

 

 행복 +4

은행

 은행업

 시장

 220

 0

 상인

 골드 25% 증가

사트랩의 법원

 은행업

 시장

 220

 0

 상인

 골드수입 25% 증가 , 행복 +2
 
(
페르시아 고유)

항구도시

 항해술

 

 140

 2

 

 바다 자원에서 망치 +2, 도시는
 최소한 하나의 바다 자원 보유

풍차

 경제학

 

 180

 2

 기술자

 망치 15% 증가

천문대

 천문학

 

 180

 2

 

 과학 50% 증가
 (도시 범위 안에 산 필요)

산업시대 건물

병원

 생물학

 

 400

 2

 

 도시 성장에 필요한
 식량이 50% 감소

탄약고

 철도

 사관학교

 350

 3

 

 지상 유닛 생산성 20% 증가

방송탑

 라디오

 박물관

 600

 3

 

 해당 도시 문화 생산 2

공장

 증기기관

 작업장

 300

 3

 기술자

 망치 50% 증가 (석탄 1 필요)

군 기지

 전신기

 
 
무갈 요새

 450

 4

 

 도시 방어력 +12

증권거래소

 전기

 은행
 사트랩 법원

 650

 0

 상인

 골드수입 33% 증가

현대시대 건물

수력발전소

 플라스틱

 

 600

 3

 

 도시는 반드시 강 인접, 강 옆 타일에 망치 +1 (알루미늄 1 필요)

핵발전소

 핵분열

 

 600

 3

 

 망치 25% 증가 (우라늄 1 필요)

태양력발전소

 환경학

 

 600

 3

 

 망치 25% 증가
 (도시가 사막과 인접 해야 함)

연구소

 플라스틱

 사립학교

 600

 3

 과학자

 과학 100% 증가

의학연구소

 페니실린

 병원

 500

 3

 

 도시 성장에 필요한 식량 25% 감소

우주선 공장

 로봇공학

 공장

 450

 3

 

 우주선 부품의 생산성 50% 증가
 (알루미늄 1 필요)

운동장

 

 극장

 450

 6

 

 행복 +4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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